포항의료나눔봉사단, 코로나19 "사랑과 섬김으로 이겨냅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마음이음' 협의체, 용흥동 방문진료와 의료구호품 전달

포항의료나눔봉사단 '마음이음'협의체는 7일 용흥지역에서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방문진료'와 '의료구호품'을 전달했다. (사진=포항CBS)

 

포항의료나눔봉사단(단장 안상구) '마음이음' 협의체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섬김활동 '사랑나누기'에 나섰다.

협의체는 이번 활동을 위해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필요가구를 사전에 파악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방문진료'를 실시하고, 취약계층 25가구에게 '의료구호품' 전달했다.

이번 섬김활동은 3월 7일 오후 2시부터 용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재용)에서 지역공무원과 차동찬 포항시의원을 비롯해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록) 소속 위원과 협의체 및 포항의료나눔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모두 4개 조로 나뉘어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해 '의료구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듣기도 했으며, 이 가운데 1개 조는 봉사단 의료진과 함께 만성질환자 5가구를 대상으로 방문진료에 나섰다.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포항의료나눔봉사단의 자원봉사자들이 '의료구호품'을 전달하고 설명하고 있다. (사진=포항CBS)

 

취약계층에게 전달된 '의료구호품'은 마스크와 손세정제, 위생용 물티슈, 비상약과 파스, 주방세제 등으로 구성됐으며, '마음이음'협의체의 협력과 포항CBS(본부장 조중의), 새이본의원(원장 박용범), 더조은요양병원(원장 안병태)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붕어빵은 사랑입니다' 대표인 김치학 목사(푸른초장교회)는 사랑의 붕어빵 100개를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나눠주고, 방역소독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방역봉사에도 나섰다.

이상록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언제 끝날지 모를 상황이지만 마음을 모은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웃을 위해 마음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협의체는 '의료구호품'전달과 방역봉사 등을 진행했다. (사진=포항CBS)

 

'마음이음'협의체는 지난 7일 '의료구호품' 150개를 제작해 이날 25개를 배부했으며, 포항CBS와 포항연탄은행을 통해 지역 미자립교회와 빈곤계층 등을 대상으로 '의료구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3월 10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환자 전담병원이자 선별진료소 운영기관인 경북도립 포항의료원을 방문해 의료진에게 붕어빵 간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안상구 포항의료나눔봉사단 단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만큼 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한 활동으로 추진했다"며 "앞으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와상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질환자들을 대상으로 방문진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용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마음이음'협의체 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사진=포항CBS)

 

한편, 포항의료나눔봉사단 '마음이음'협의체는 포항의료나눔봉사단과 협약을 맺은 지역의 특수사역단체들로 구성된 광범위한 지역사회섬김 모임으로 협약기관 간 소통을 통해 협력관계 및 연계망 구축과 시너지효과를 모색한다.

협의체에는 포항의료나눔봉사단을 비롯해 포항연탄은행(대표 유호범)과 붕어빵은 사랑입니다(김치학 목사), 한숲농아인공동체(대표 김소향, 안후락 목사), 중증장애인시설 예우리(원장 강성문), 포항여성소망센터(대표 김정주), 재단법인 씨젠의료재단(지점장 김헌영) 등이 참여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